데드 스페이스 2 Dead Space 2 공략 III데드 스페이스 2 Dead Space 2 공략 III

Posted at 2012. 4. 15. 23:55 | Posted in 게임/데드 스페이스


11. Chapter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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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1
막바지에 러커 여러 마리가 나올 때는 1071처럼 구석진 곳으로 숨는다.
1141
시야 조절, 아이템 상자, 쇼크, 고형물 폭탄
1142
등장하는 몹들이 슬래셔 뿐이라 원거리 공격이 없어 리퍼가 위력을 발휘하는 구간이다.
1203
러커 미사일을 피하려 애쓰지 말고 속편하게 제자리에 가만히 서 있으면 대부분이 빗나간다. 또는 러커 한 마리씩 돌아가면서 쇼크를 먹여 아예 미사일을 쏘지 못하게 해도 되겠다.


13. Chapter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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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41
이곳은 폭이 좁고 앞뒤로 길쭉하여 멀티 킬(고형물, 농포)이 어렵다. 포스 건 난사가 답인 듯.
1343
그림 속에 투창과 아이템 상자, 그리고 파워 셀이 보인다. 스토커가 강화형이어서 스테이시스를 걸고 밟았다. 스토커가 마무리될 즈음 뜬금없이 퓨커 두 마리가 튀어나오니 주의하자.
1361
데드 스페이스 2편 최고의 다굴 구간이다. 고맙게도 퓨커 몇 마리가 띄엄띄엄 등장하니 이제까지 써먹었던 방법들을 총동원하여 슬래셔 무리를 붙들어 놓는 한편 수시로 주위를 둘러보며 퓨커가 튀어나왔는지 확인한다. 고형물이 여의치 않으면 화염 방사기 2차 발사를 사용한다. 맨 마지막의 스피터 두 마리는 그림에서 아이작 왼편의 첫 아이템 보관함을 지나면 활성화된다.
1363
강화형 브루트에게 먼저 총알을 몇 방 먹이고 스테이시스를 사용했는데 이 순서는 0151에서 트라이포드를 잡을 때와 같다. 그때와 마찬가지로 브루트가 움찔하는 것을 늦추기 위함이다. 움찔하면 약점 부분이 쪼그라들어 총알을 맞히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14. Chapter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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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01
해킹장치 곁에서 기다리다 우버모프가 다가올 틈을 주지 않고 날려버린다. 그럼 놈과 최대한 간격을 벌린 상태에서 해킹할 수 있고, 해킹장치까지 이동하는 시간도 거의 들지 않아 해킹 도중 얻어맞는 불상사를 피할 수 있다.
1411
부하 잘못 만나 고생하는 우버모프가 안쓰럽다.
1421
성가신 스워머는 슬래셔와 함께 스플래시 데미지로 깔끔하게 해결. 우버모프가 언제 등 뒤를 덮칠지 모르니 그 다음 녀석들도 얼른 끝내고 엘리베이터를 부른다. 여기서 엘리베이터가 늦게 도착하는 탓에 우버모프에게 반드시 따라잡히게 되는데 글쓴이는 다시 한번 쇼크를 이용하여 위기를 모면했다. 쇼크 대신 우버모프 등 뒤에 보이는 상자를 써서 넘어뜨리기만 해도 되겠다.
1422
바깥에 둘, 안에 하나의 시체가 있고 강화형 인펙터 두 마리가 등장한다. 인펙터가 바깥의 시체부터 집어들면 진행이 간편해지나, 그러지 않고 안으로 들어오면 복잡해진다. 이때는 주변에 널린 아이템 상자를 집어던져 시간을 끌면서 인펙터가 마지막 하나 남은 시체를 집어들기를 기다린다. 달려드는 슬래셔는 쇼크를 먹여 화염 방사기 2차 발사의 살상 범위 안으로 몰아넣었다.


15. Chapter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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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1
리퍼처럼 재빠른 녀석이 코앞에서 뜬금없이 튀어나오는 것과 같은 급박한 상황에서는 포스 건이 최고다. 데미지가 넓은 범위에 걸쳐 들어가는 특성상 대충 조준하고 쏴도 다 맞기(쇼크) 때문이다. 팔 하나를 자르고 나면 일단 그 녀석은 무시하고 남은 한 놈을 찾는다. 리퍼를 해결한 후에는 2층의 스나이퍼 퓨커가 제공하는 고형물로 적들을 녹이자.
1504
마침 퓨커가 난간을 타고 있어 포스 건으로 간단히 해결하고 강화형 슬래셔 두 마리는 화염 방사기 2차 발사. 그리고 이어지는 해냈다 해냈어 퓨커가 또 해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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