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스페이스 2 Dead Space 2 공략 I데드 스페이스 2 Dead Space 2 공략 I

Posted at 2012. 4. 15. 23:54 | Posted in 게임/데드 스페이스


  • 데드 스페이스 2 주요 지점 공략입니다. 난이도는 질럿입니다.
  • 무기 사용은 되도록 지양하고, 키네시스 위주로 풀어나가겠습니다.

1. Chapter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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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32스프로울 곳곳에 널려있는 사람 시체는 네크로모프를 넘어뜨리는 대표적인 오브젝트이다. 넘어진 몹을 향해 서두르지 말고 느긋하게 걸어가서 밟으면 슬래셔가 미쳐날뛰는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각주:1] 이리하여 일단 칼날을 획득하면 나머지 녀석들은 쉽게 처리할 수 있다.[각주:2]
01412편에서 스테이시스 발사 방식이 바뀌어 여기서 조금 헤맬 수 있는데, 스테이시스가 자꾸 빗나간다면 적당히 바닥에 대고 쏴버리자. 바로 스테이시스의 스플래시 효과를 이용하는 것.
0142첫 퓨커는 키네시스로 눕히고 밟아 죽일 것이다. 이때 대걸레로 다리 아닌 몸통을 맞혀 토사물이 튀지 않도록 하자. 퓨커는 다리가 잘리면 많은 경우 뒤로 넘어지며 앞(아이작 쪽)으로 토사물을 뿜어내기 때문이다.[각주:3] 두 번째 퓨커는 주먹으로 때려잡았다. 치고 빠지기를 반복하며 중간중간 토사물을 내뿜으려 할 때만 무기나 키네시스로 쇼크를 줘서 못하게 하면 된다. 이곳의 퓨커는 고형물 발사 및 붙들기(E 연타 이벤트)를 시도하지 않으므로 별로 어렵지 않다.
0151이 녀석(트라이포드) 또한 스테이시스를 직접 맞히려다가는 빗나가기 일쑤여서 적당히 바닥에 대고 스테이시스를 거는 게 좋다. 글쓴이는 먼저 커터 한 방 먹여 놈을 움찔하게 한 다음 스테이시스를 걸었는데, 이렇게 하면 스테이시스 직후의 커터 한두 방에는 움찔하지 않으므로 조준점을 옮기지 않아도 되어 한 번에 연달아 3, 4 번을 쏠 수 있다.
트라이포드 팔의 노란 부분(약점)의 HP는 100pt이다. 노업 커터의 데미지는 10pt이므로 팔 하나에 열 발을 쏴야 한다. 그런데 영상에서는 열 발에서 한두 발 모자르게까지만 쏘고 다른 팔을 공략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팔 하나를 잃은 트라이포드는 공격 방식이 바뀌어 상대하기가 좀 더 까다워지므로, 한 팔만 남은 녀석을 상대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자 이렇게 하였다.


2. Chapter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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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13유리창을 깨뜨려 뾰족한 오브젝트를 마련한다. 처음 두 녀석은 쉽게 처리할 수 있으나 리퍼와 슬래셔가 동시에 튀어나오는 그 다음이 문제이다. 글쓴이는 리퍼 팔 한 짝을 날리고 바로 슬래셔에 붙어 공격을 유도한 다음, 돌아와서 리퍼의 남은 팔을 잘라버렸다. 이렇듯 중간에 슬래셔와 짝짜꿍하지 않고 리퍼만 상대했었다면 슬래셔에게 뒷치기를 당했을 가능성이 높다.
0221여기서는 슬래셔와 리퍼를 각각 어떻게 상대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다. 영상 첫 부분에 소개한 방법이 가장 안전할 듯 싶다. 자벨린 건은 기본 데미지가 50pt나 되서 일반형은 물론이고 강화형 네크로모프들의 사지조차 한 방에 끊어버린다.
0222인펙터가 시체들을 죄다 변이시키도록 하여 아이템을 쓸어담는다.[각주:4]
0224 주위에 널려 있는 오브젝트(적을 넘어뜨리는)로 슬래셔들의 접근을 막다가 어느새 가까워진 익스플로더를 터뜨려 다 같이 날려버렸다. 마지막에는 브루트를 상대하기 위해 시점이 강제로 이동하기 때문에 시체를 하나하나 일일이 루팅할 시간이 없어 범위 공격인 자벨린 건 2차 발사를 사용했다.


2. Chapter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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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21대쉬하는 슬래셔 때문에 어려워지는 구간이다. 그러므로 아예 처음부터 대쉬를 하지 못하도록 하거나 잠시 중지시키거나 하면 수월해진다. 영상 앞 부분이 전자에 해당한다. 슬래셔는 시야 밖에서는 항상 살금살금 걸어서 접근하므로 슬래셔가 보이기 전에 고개를 돌려버린 것.[각주:5] 후자인 뒷 부분에서는 데미지를 가해 움찔하게 하여(쇼크) 대쉬를 잠시 중지시키고 그 사이 팩들을 처리하였다.
0331퓨커가 나오는 곳에서는 항상 고형물을 이용하여 멀티 킬을 노린다. 익스플로더는 슬래셔가 길을 막아 접근하지 못하기에 슬래셔에 스테이시스를 먹이고 몸으로 밀쳐냈다. 익스플로더의 자폭 또한 쇼크를 먹여 중지시킬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0341이곳의 시체는 다섯 구이고 인펙터 두 마리가 시간차를 두고 출현한다. 먼저 나오는 인펙터는 이러저러한 녀석들이 곧이어 등장하니 얼른 보내버리고 두 번째 인펙터로 하여금 시체들을 변이시키도록 한다. 익스플로더는 혼자 보내자니 조금 섭섭하여 자폭을 중지시키고 다른 몹들이 모이기를 기다려 농포를 터트렸다.
주변에 널린 시체를 외면하고 아이작에게 입맛을 다시는 인펙터는 한 대 얻어맞으면 정신 차리고 제 할 일을 시작한다. 슬래셔가 만들어지는대로 금방 끝낼 수 있도록 인펙터를 따라다니며 시체를 훼손한다. 이때는 팔보다 다리를 끊는 것이 더 좋다. 변이된 슬래셔를 밟기만으로 끝낼 수 있기 때문이다.[각주:6]


4. Chapter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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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11시체는 모두 다섯 구이고 인펙터 두 마리가 각각 네 구, 한 구씩 변이시킨다. 변이된 슬래셔들은 모두 대쉬를 하지 않으므로 쉽게 처리할 수 있다. 그러나 환풍구에서 튀어나오는 슬래셔들은 대쉬를 하므로 조심하자.
0412여기서는 스플래시 데미지로 한 번에 끝내는 것이 제일 좋을 듯 싶다. 0321에서 했던 것처럼 시야를 조절하거나 쇼크를 먹여 대쉬를 막고 유탄발사기를 사용하자.
0421 데이나와의 대화가 끝난 다음 그림에 보이는 기둥 사이의 원 안으로 들어가야 적들이 활성화된다. 마침 곁에 투창이 있으니 달려드는 스토커를 키네시스로 넘어뜨린 다음 얼른 다가가 밟는다. 이곳의 스토커는 모두 4마리이다.
0422이곳에서는 자벨린 건 2차 발사와 라인 건 지뢰로 대쉬를 저지했다.


5. Chapter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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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11맨 처음 슬래셔는 무시하고(시야 조절) 투창을 찾아 해결한다. 퓨커가 토사물을 내뱉으려 하면 쇼크를 먹여 중지시키고 거리를 벌려 고형물을 뱉도록 유도한다.
0522팩 떼거지를 상대하기에는 자벨린 건 2차 발사만한 물건이 없다. 팩은 공격하고 나면 항상 뒷걸음을 치므로 나아가다 물러서다를 반복하여 앞선 녀석들을 붙들어 놓으면서 뒤처진 녀석들이 다가오기를 기다린다. 이렇게 하여 놈들을 충분히 모으면 2차 발사 한 번으로 끝낼 수도 있다.


  1. 슬래셔 항목의 영상 5.3.1 [본문으로]
  2. 1챕의 슬래셔들은 대쉬를 하지 않는다(0141만 제외). [본문으로]
  3. 퓨커 항목의 영상 [키네시스] [본문으로]
  4. 인펙터는 승강장에서 시체 세 구를 변이시키고 아이작에게 덤빈다. [본문으로]
  5. 슬래셔 항목의 5.1.(3)습성 [본문으로]
  6. 슬래셔 항목의 영상 5.3.3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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