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스페이스 2 Dead Space 2 공략 II데드 스페이스 2 Dead Space 2 공략 II

Posted at 2012. 4. 15. 23:55 | Posted in 게임/데드 스페이스


6. Chapter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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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1리퍼가 일찍 튀어나오는 일이 잦으니 두 번째 프레그넌트는 가능한 빨리 처리하고 칼날을 획득한다. 주변에는 시체가 널려있으니 그것을 써도 좋다. 리퍼의 점프는 일직선이어서 자신과 아이작 사이에 직선 경로가 확보되지 않으면 점프를 하지 않는다.(2 ~ 4 번째 리퍼)[각주:1]
0641이곳의 스토커는 모두 여섯 마리이다. 역시 주변에 아이템 상자와 시체 등이 널려 있어 어려울 것 없다. 앞으로 나아가면서 키네시스를 발사하면 넘어진 녀석을 밟게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06610522에서 지형이 좀 더 어려워지고 크로울러와 인펙터가 추가된 업그레이드격 구간이다. 어찌됐건 팩 떼거지에는 자벨린 건 2차 발사가 특효약이다. 인펙터에 대비해서 미리 시체들의 다리를 끊어놓고 무대에 오르고, 변이된 슬래셔에게 왼편 구석의 대걸레를 선사하자. 6챕터는 이곳에서의 변이 말고는 따로 슬래셔가 등장하지 않는 유일한 챕터이다.


7. Chapter 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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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1두 마리가 서로 이웃하여 달라붙은 경우 그 사이에 스테이시스를 쏴서 둘 다 얼려버리자.
0721벽에 붙은 리퍼는 팔 한 짝을 잃는 순간 바로 죽어버린다.[각주:2] 해킹하고 문 밖으로 나서면 또다시 리퍼가 튀어나오는데 도로 문 안으로 들어와서 점프를 방지한다.
0732시야 조절로 슬래셔의 대쉬를 방지하고 폭탄으로 한 번에 해결. 화염 방사기 2차 발사는 노업으로도 적들을 몰살시킬 뿐 아니라 아이템 루팅까지 이루어지므로 유탄 발사기 중에서는 최고라 생각한다.
0733아이템 상자, 치고 빠지기, 시스트 폭탄
0734네크로모프가 난간을 타고 올라오는 연출을 간혹 볼 수 있는데, 많은 경우 조금만 데미지를 입어도(또는 팔 한 짝을 잃으면) 바로 죽어버린다. 뒤이어 등장하는 리퍼는 쇼파 의자로 해결한다.
0751아이작이 서 있는 곳을 기준으로 왼쪽에서 팩, 퓨커, 슬래셔(다리 보호대), 리퍼가 오른쪽에서 퓨커, 슬래셔가 튀어나온다. 가장 주의해야 할 놈은 역시 리퍼이므로 시야를 왼쪽에 집중하면서 간간이 오른쪽을 확인하는 식으로 플레이한다.


8. Chapter 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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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11오른쪽 녀석들을 등지고 아예 쳐다보지 않아(시야 조절) 뛰지 말고 살금살금 걷도록 하고, 왼쪽 녀석부터 처리했다. 슬래셔의 살금살금 속도는 아이작이 걷는 속도보다 느리므로 등 뒤에 있음을 알더라도 지나치게 압박감을 받을 필요가 없다.
0821시야 조절, 시체, 고형물 폭탄, 쇼크(퓨커의 토사물 발사 저지)


9. Chapter 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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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1영상 앞 부분은 벽 리퍼. 리퍼가 환풍구를 뚫고 나와 벽에 달라붙는 경우에는 몸 전체가 드러나기를 기다려 공격한다.[각주:3] 뒷 부분에서는 난간 곁에 바짝 붙어 리퍼의 점프를 방지했다. 슬래셔는 난간을 다 넘기 전에 팔 한 짝을 날려 해결.
0905이곳 역시 슬래셔를 왕따시키는 것으로(시야 조절) 간단히 클리어할 수 있다. 포스 건 2차 발사는 익스플로더의 왼쪽 어깻죽지를 겨냥해 쏘면 된다.
0921무기를 쓰지 않고는 답이 없다 싶을 정도로 어려운 구간이다. 항상 똑같은 곳에서 활성화되는 스토커(처음 두 녀석)는 시스트와 익스플로더가 제공하는 폭탄으로 처리하고 나머지들은 디토네이터에 맡기자.


10. Chapter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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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1
쇼크(러커 미사일 발사 저지), 고형물 폭탄, 아이템 상자 등.
1041
팩과 일대일에서는 아이템 루팅까지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화염 방사기나 리퍼가 좋다. 뒤이어 하나씩 짝지어 등장하는 퓨커와 슬래셔는 고형물 폭탄으로 해결.
1053
팀킬 종결자들(익스플로더, 퓨커)
1061
벽 리퍼. 여기서도 리퍼가 환풍구를 뚫고 완전히 나온 다음 공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1071
러커가 어디 붙어 있는지 찾기 어렵다면 적당히 구석진 곳으로 숨어버리자. 러커가 천리안에다 미사일을 휘게 하는 재주가 없는 이상 아이작이 숨은 곳으로 다가올 것이다.[각주:4] 1031과 마찬가지로 처음 마주하는 러커에게 총알을 퍼부어 죽이려하지 말고, 살짝 데미지만 먹여(쇼크) 미사일 발사를 저지하고 그 사이 다른 녀석들이 가까워지기를 기다린다. 지금까지 몹 다수를 한데 모으는 데 계속하여 써먹은 수법 중 하나다.
1072
해냈다 해냈어 퓨커가 또 해냈어(고형물 방패)


  1. 리퍼 항목의 영상 [점프 방지] [본문으로]
  2. 리퍼 항목의 영상 [벽리퍼] [본문으로]
  3. 리퍼 항목의 영상 [벽리퍼(환풍구)] [본문으로]
  4. 네크로모프 역시 아이작이 보여야 공격할 수 있다는 단순한 사실의 역이용이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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