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2 Diablo II 유다이투 UdieToo 아이템 에디트디아블로 2 Diablo II 유다이투 UdieToo 아이템 에디트

Posted at 2010. 4. 1. 22:27 | Posted in 게임/디아블로

유다이투 만지면서 알아낸 것들 정리한 것입니다. 여기에 없는 내용들은 앞글을 참조하세요.

1. 무기 종류 바꾸기

브로드 소드를 롱 소드로 바꾸어 보겠습니다.
아이템 모음집에서 브로드 소드작 스피릿을 가져와 에디트창을 엽니다.[각주:1]

커서를 옮기다 보면 [Item Type]이 뜨며, 밑으로는 bsd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상점에서 롱 소드를 가져와서 확인해보면 짐작대로 lsd입니다.

그러므로 브로드 소드의 아이템 타입을 lsd로 바꾸면 끝입니다. lsd 입력하고 한 칸을 띄워서 체크 버튼 눌러줍니다.

아래는 주요 무기의 아이템 타입입니다.

똑같은 규칙성을 보이는 군끼리 같은 색상으로 묶었습니다.

이렇게 무기를 바꾸면 데미지와 내구도가 바뀐 무기의 것으로 변하므로 더 이상 손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각주:2] 
허나 방어구는 이름만 변하고 디펜스와 내구도는 그대로이기 때문에 일일이 수정해줘야 합니다.

2. 아마 전용 무기

그랜드 매트론 보우같이 특정 캐릭만 쓸 수 있는 아이템들은 흰색 노멀 아이템이면서 옵션이 붙습니다.

이런 아이템들을 만드는 법은 2가지입니다.

첫째로 매직 접두(미)사를 붙이지 않고 Properties 목록에서 옵션을 찾아 붙이는 것입니다.

옵션도 캐릭마다 달라서 바바용 투구에는 +2 To Iron Skin(Barbarian Only)처럼 특정 스킬이 붙지만 아마용 창에는 +3 To Javelin and Spear Skills(Amazon Only)처럼 특정 스킬탭이 붙습니다.

옵션 이름은 전자는 Single Skill, 후자는 Add Skill Tab입니다.

Single Skill을 붙이면 Skill ID와 Level의 2가지 코드가 생깁니다.
Skill ID는 유다이투 에디터 상단 메뉴바의 Help ▶ skills 또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dia.chaoscube.co.kr/community/board/contents.asp?seq=-2192&t_name=cmt_info

Add Skill Tab을 붙이면 3가지 코드가 생기는데 Skill Tab / Class / Level 입니다.
아마의 클래스 번호는 0입니다(아마0 / 소서1 / 네크2 / 팔라3 / 바바4 / 드루5 / 어쌔6)
Skill Tab은 [0 ▶ 보우&크로스보우 스킬 / 1 ▶ 패시브&매직 스킬 / 2 ▶ 자벨린&스피어 스킬] 입니다.

둘째는 해당 매직 접두(미)사를 붙이고나서 [Clean Item]버튼을 누르는 겁니다. 그럼 옵션은 남은채 접두(미)사가 사라지면서 흰색 아이템이 됩니다.

아마 전용 무기에 붙는 매직 접두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classic.battle.net/diablo2exp/items/normal/amazon.txt

3. 팔라 전용 방패

팔라 전용 방패 역시 노멀 아이템이면서 올레지 또는 증뎀+어레가 붙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만들면 됩니다.

올레지는 4종류의 레지를 하나씩 갖다 붙이면 되고 증뎀 + 어레 역시 따로 따로 붙이면 됩니다.

4. 맥뎀 주얼

맥뎀은 [근접 (한손 / 양손)무기, 원거리 무기] 이렇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접두사(Vermilon)나 접미사(Carnage)를 붙여 맥뎀 주얼을 만들면 [max 1-handed dmg]라고만 표시됩니다. 근접 양손무기와 원거리 무기의 맥뎀은 붙지 않은 것이죠. 실제로 이 주얼을 활이나 스피어에 박으면 맥뎀이 변하지 않습니다.[각주:3]

그러므로 Properties에서 남은 옵션들을 붙여주어야 합니다. [max 2-handed dmg] / [max throw dmg] 입니다.

5. 접두(미)사 지우기

접두(미)사는 0을 입력하고 그에 해당하는 옵션은 0으로 '만들면' 됩니다.

예를 들어 3함성에 100라잎이 붙은 Echoing Amulet of whale에서 Echoing만 남기고 싶다면 접미사 부분은 0으로 채우고 라잎은 -32가 더해지기 때문에 32를 입력해서 0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6. 모양

링, 아뮬, 참, 주얼의 모양은 [Variable Graphic Number]를 수정하여 바꿉니다.

바로 앞에 [Variable Graphic Flag]가 1로 활성화 상태이므로 [Variable Graphic Number]란이 나타나게 됩니다. 상점에서 가져오는 흰색 참들은 이것이 0으로 되어 있으므로 1로 바꿔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 접두사나 접미사를 붙이면 에러가 납니다.

아래는 [Variable Graphic Number]란에 입력하는 코드(십진수)와 해당하는 모양을 표로 정리한 것입니다.


  1. 상점에서 노멀 브로드 소드를 가져와도 됩니다. [본문으로]
  2. 노멀 무기를 에테로 바꾸어도 마찬가집니다. [본문으로]
  3. 칼은 양손칼이라도 한손 무기로 취급됩니다. 이는 휠윈드 연타 충족 공속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